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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인권보장

 이용자의 인권보장

- 이용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며, 신체적, 정신적 위협이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겠습니다.
-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,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- 이용자와의 약속은 중요하게 판단하며,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.
-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,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.

 이용자의 권리보장

- 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에 있어 전문서비스요구의 권리, 안전 편의 권리, 자기결정권, 알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는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, 개입 평가의 전 과정에 함께 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의 의견, 고충을 경청하고,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이용자 고충 및 의견 제안 방법

- 복지관 고충처리함 활용 (1층 로비)
- 복지관 홈페이지 내 게시판 활용
- 고충처리 전담직원 상담(070-8915-3946)
- 프로그램 별 간담회 및 이용자 회의 참석
※ 고충의견은 실명과 연락처를 밝히셔야하며, 고충과 의견은 절대 비밀을 보장합니다. 모든 의견에 최선의 대안을 찾아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.